위북라운지에서 쉼여행작가 아카데미 수업을 받다1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위북라운지에서 쉼여행작가 아카데미 수업을 받다1

by 리치원1 2020. 3. 3.
반응형

MK유튜브대학,김미경학장님의 선한 베품으로 수 많은 열정대학생이 탄생했다.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을것이라 본다. 김미경학장님을.

요즘 유튜브를 보면 수 많은 정보가 쏟아지고 있다. 예전 부터 훌륭한 강의로 인해 잘 알려진 김미경학장님.

마포구 연남동에 가면 위북라운지가 있다. 그곳은 MK유튜브대학을 운영중인 김미경학장님의 작업실 이다.

5층 건물로 2개의 층을 유튜브대학생의 공간활용 장소로 오픈 된 공간이다.

위북라운지 누구든 강의를 할 수 있다. 본인의 특색을 살려 강의 해 볼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된 위북라운지.

많은 강사님들이 시작의 발판으로 삼아 거쳐간 공간이며,열정대학생들은 수강을 할 수 있다.

원데이클래스형식으로 강의가 이루어져있다.블로그,유튜브,그림그리기,글쓰기,캘리등등 수많은 수업이 진행되어 가고 있는 곳이다. 이 많은 혜택을 받기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하여야 할까요?  

http://mkyu.co.kr/index.asp(MK유튜브대학) 이 주소로 방문하시면 유튜브대학에 대해 자세히 보실 수 있어요.

위북라운지 가는길 경의선숲길 입니다.

 

쉼여행작가아카데미 수업을 받으러 가느는 날!

위북라운지 두번째 방문이 됩니다. 첫번째 수업은 김서현코치님의 유튜브 수업과

선우미숙작가님의 수업 해바라기 그리기 였어요.

서로가 직접 그린 그림을 보고 만족한 미소를 머금었지요.

첫날 수업으로 많은 긍정의 에너지를 받고, 지금까지 열심히 하고 있어요.

두번째 수업 조숙 작가님의 쉼여행작가아카데미 수업을 받고 왔어요.

책 읽기도 서투른 나에게 작가 수업이라니, 그래도 용기를 내어 작가 수업 받고 왔어요.

물론 수업후 느낀점은 오기를 잘 했다. 수업 받기를 잘 했다. 스스로에게 칭찬을 남기며 설레임을 가득 안고 왔어요.

지금 당장 훌륭한 글을 써내지는 못하겠지만, 도전 하지 않고 그냥 세월을 흘러 보내기에는 아쉬움이 많을 것 같아요.

위북라운지 건물 전면 모습입니다. 멋진공간!!!

나에 생각을 글로 표현 할 수 있는 능력을 다지기 위해 열심히 해 보려고 한다.

그것이 독서이든, 매일 매일 습작으로 써보는 연습이라도 꾸준히 해 보려고 한다..

글을 쓰기 위해 오늘도 내일도 나는 도전할 것이다.

조숙 작가님의 가르침대로 눈에 보이는것을 사실적으로 표현하는 것 부터 해 보고있다.

오늘 내가 하는만큼 내일은 더 나아질 것이라고 확신한다.

 

MK유튜브대학을 알게 됨으로 인해 나에 하루 일과는 많이 달라졌다.

아침 하루에 시작을 글쓰기 수업에 같이 했던 동기들과 인사로 시작한다.

그들과 짧은 내용의 말들로 아침을 나누며 100번 쓰기로 기록을 남긴다.

출근전 1페이지라도 더 독서를 하기 위해 시간시간을 허투로 보내지 않고 모든 시간을 쪼개어 시간 활용을 한다.

 

출근하여 사무실에서도 많은 변화가 있다.

잠깐의 시간의 여유가 생기면 어김없이 책상에 책들을 들여다 보게 된다.

무의식중에 인터넷검색으로 수 많은 광고를 통해 주문했던 일상의 시간들이 사라졌다.

독서 하나만 시작 하여도 우리에겐 많은 변화가 온다. 입지 않을 옷을 주문 하고,당장 사용하지 않을 물건들을 사들이는 것들이 모두 사라졌다. 책 한권이라도 더 보고 싶어서, 옷보다는 책을 내것으로 만들기 위해 주문한다.

이 모든 일상의 변화가 마음의 편안함과 고요함을 가져다 주고 있다.

올해 독서의 목표는 100권 읽고 100권 리뷰하기 이다.

작년에 읽은 책들이 읽음으로만 끝나서 아쉬움이 많았다. 독서에서 한 발자욱 더 나아가 책에서 얻은 것들을

글로 표출하도록 해 보고자 한다.

 

 

 

 

반응형

댓글